본문 바로가기

Learning/Creative License

시간창고로 가는 길...

오랫동안 다이어리나 플래너 등 각종 노트에 기록을 많이 해왔습니다. 아마 직장 생활을 하던 어느때부터인가 시작했었으니, 그 양이 제법 됩니다. 요즘도 가끔 들쳐보곤 하는데, 그 재미가 제법 쏠쏠합니다. 뭐 별별 기록이 다 있습니다.

그래서 나중에 필요한 내용을 찾아보기 쉽게하기위해 색인표를 많이 활용하는 편인데,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끔은 필요한 정보를 찾는데 애를 먹을 때가 있답니다. 그래서 오래 전부터 내용의 일부를 발췌하여 늘 제 개인적인 SNS에 발췌하여 올리고 있습니다. 그 이유는 검색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.

그러다보니 제가 작성해서 올리는 글들은 대부부 길 수 밖에 없습니다. 보실 분도 많지 않겠지만, 어쩌다 보시는 분들은 불편하실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. 그저 그런 목적으로 SNS를 개인의 추억거리나 정보 저장의 도구로써 활용하니 그렇겠구나하고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.

요즘은 세상이 많이 좋아져서 Evernote 나 Dropbox, Google keep, Pocket 등 다양한 정보 저장 도구들이 있어 한층 편리해졌는데, 그러다보니 이제는 어느 도구를 사용해서 찾고자하는 정보를 저장해 놓았는지 또 헤맬때가 있더군요. 갑자기 여러분들의 SNS 활용 목적은 무엇인지 궁금할 때가 있답니다.

그냥 드로잉 하나만 올리기 민망하여 또 뜬금없이 몇 자 첨가하였네요. ^^;
좋은 주간 되시길 빕니다.